UPCOMING EXHIBITION

​라스트 북스토어 <The Last Bookstore> 

2020년 12월 11일 ~ 2021년 6월 6일

손바닥 만한 휴대폰이나 책상 위의 컴퓨터 모니터를 통해서 보는 세상으로 바뀌었다. 대중교통에서 책을 펴고 읽는 사람을 찾아보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며, 더 이상 도서관에서 책을 빌려보지도 않는다. 이전 세대가 물려준 많은 지식과 지혜가 담긴 책과 그 책을 파는 서점이 점차 사라져 가는 안타까운 현실을 마주하고, 그것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다시 한번 되돌아보고자 하는 것이 이 전시의 가장 큰 목적이다.

요즘의 서점은 예전과는 달리 공간적인 특징이 매우 강하며, 단순히 책을 읽고 사는 장소가 아니라 먹고 마실 수 있는 서비스와 문화 관련 프로그램까지 마련되어 있어 여가생활을 하는 곳으로 변화되었다.

이에 이번 라스트 북스토어(The Last Bookstore)展은 이러한 현대 트렌드를 반영함과 동시에 서점에 갔을 때 느꼈던 특별한 감성을 다양한 현대미술 작품을 통해서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. 종이로 만들어진 책보다는 스마트폰, 컴퓨터, 패드, 탭 등 전자기기를 통해 독서를 하는 이 시대의 다양한 연령층들이 이번 라스트 북스토어(The Last Bookstore)展을 통해서 종이 책과 그것을 팔던 서점에 대한 향수를 느끼며 편안하고 안락한 휴식의 공간으로서 쉬어 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.